[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서비스와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6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며 브랜드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유쓰피릿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모집 및 운영된다.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6기 모집, AI 통화 에이전트 홍보

▲ 17일 LG유플러스가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올해 상반기 유쓰피릿 15기로 참여한 대학생 앰배서더의 모습. < LG유플러스 >


하반기 선발될 유쓰피릿 16기는 Z세대(1997년부터 2012년 사이 출생) 가입자들이 자발적으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프로모터'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LG유플러스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와 AI 기반 보이스피싱 방지 기술 ‘안티딥보이스’를 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알리는 활동을 맡는다. 

이외에도 유쓰 브랜드 캠페인 참여, 유튜브 공식 협업 콘텐츠 제작 등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유쓰피릿 16기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다. 재학생, 휴학생,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등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진 국내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7월6일까지 LG유플러스 유쓰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온라인 지원서 링크를 통해 사전미션 과제물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7월12일 이메일로 결과를 안내한다. 이어 7월18일 오프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유쓰피릿 동이 진행된다.

유쓰피릿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콘텐츠 제작 교육, 브랜드 모델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유쓰피릿 우수 활동자는 LG유플러스 신입 채용 지원 때 서류 전형 면제 및 1차 면접에서 인성 영역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