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사내 캠페인으로 관행을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올해 경영방침 가운데 ‘의식전환(New spirit)’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프로답게’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건설 '프로답게' 캠페인 실시, 지시문화 탈피 포함 관행 혁신 노력

▲ 롯데건설의 '프로답게' 캠페인 포스터. <롯데건설>


캠페인 포스터에는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이 강조해 온 지시문화와 관행 탈피, 창의적 사고를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 활용 등의 경영방침이 담겼다.

세부적으로는 프로답게 일하는 방식 3가지와 프로답게 일하는 법 7가지, 실패와 문제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6가지, 독선형 리더의 10가지 특징 등이 포함됐다.

롯데건설은 일하는 시간보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중요해진 시대 흐름에 맞춰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고 업무상 발생한 문제나 실패에 대해서도 관용과 배려하는 혁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를 위해 사내 인트라넷을 포함해 모든 부서 및 현장에 포스터를 게시해 업무슬 수행할 때 최우선 가치로 여기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주영수 롯데건설 인사부문장 상무는 “이번 캠페인으로 임직원 모두가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리더는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책임의식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