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지방 함량을 낮춘 참치마요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9일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김밥’과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U, 지방 함량 25% 낮춘 '오일컷 참치마요' 간편식 2종 출시

▲ CU가 지방 함량을 25% 줄인 참치마요 김밥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가격은 각각 3400원, 1200원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 기름 담금 참치 대신 물 담금 참치를 사용해 지방 함량을 약 25% 낮췄다.

CU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고단백이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한 끼 식사나 운동 후 간편한 요깃거리로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은 CU 상품연구소에서 개발했다. CU 상품연구소는 채식, 저염, 저지방, 고단백 등 다양한 콘셉트의 조리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CU는 올해 상반기 고추장, 스리라차 등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오일컷 간편식 시리즈를 추가로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김진훈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오일컷 간편식 2종은 맛과 성분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