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L디앤아이한라가 우수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역량을 인정받았다.

HL디앤아이한라는 자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3/24 LACP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HL디앤아이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 2년 연속 대상 수상

▲ HL디앤아이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대상 수상 인증서. < HL디앤아이한라 >


HL디앤아이한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민간기업 가운데 대상을 수상한 곳은 HL디앤아이한라가 유일하다.

올해 23주년을 맞은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로 매년 세계 각국의 기업 및 기관에서 발간하는 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20개국 1천여 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했다.
    
HL디앤아이한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재무정보 등 8개 심사 기준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 전세계 출품작 가운데 LACP가 선정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TOP 100 Reports Worldwide)와 기술성과어워드(Technical Achievement Award)에도 각각 이름을 올렸다.

HL디앤아이한라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뿐 아니라 ESG경영 역량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HL디앤아이한라는 지난해 6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에서 1248 평가기업 가운데 최고등급인 AA를 받았고 10월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한 ESG 평가에서 1066개 기업 가운데 건설사로 유일하게 ‘A+’등급을 획득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