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명륜진사갈비'와 손잡고 7종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명륜진사갈비 협업 시리즈 2탄 출시, 도시락·피자·만두 포함 7종 선보여

▲ CU가 명륜진사갈비와 협업상품 7종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새로 나오는 상품은 도시락 2종, 김밥, 삼각김밥, 냉동 피자, 스낵 등 모두 7종이다. CU는 7월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해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16종을 선보였다.

명륜진사갈비 돼지구이 정식은 돼지구이와 다양한 반찬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단 도시락이다. 갈비 플래터는 돼지갈비 버거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모닝빵, 돼지갈비, 딸기잼, 콘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키트다. 가격은 각각 5천 원이다.

3XL 갈비삼각은 돼지갈비가 들어간 삼각김밥이며 갈비 김밥은 돼지갈비와 장아찌가 들어간 김밥이다. 가격은 각각 1800원, 3400원이다.

명륜진사갈비의 소스를 활용한 냉동 피자인 갈비 피자와 나쵸칩에 돼지갈비 양념을 입힌 갈비맛 나쵸칩도 출시한다. 가격은 각각 3900원, 3천 원이다. 만두피 안에 돼지갈비 고기소를 채운 갈비 만두도 선보이며 가격은 2900원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1월23일까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업 상품 구매 후 멤버십 적립 시 이벤트에 응모 할 수 있다. 4종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명륜진사갈비 5만 원 상품권, 1종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1만 원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상품기획 팀장은 "고물가로 인해 합리적 가격으로 맛집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상품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맛과 가성비를 잡은 다양한 편의점 상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