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가 환경경영 관련 국제 인증을 받았다.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는 13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획득

▲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및 한국표준협회 관계자가 13일 열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인증 수여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ISO14001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활동·제품 및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체계를 제공한다.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체계적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한 결과로 공사의 환경경영 체계가 국제적 수준에 부합함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환경경영 분야의 지속적 혁신과 친환경 분야 해외투자개발사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통해 ESG 경영 실천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는 최근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실시한 ESG 경영 진단에서 종합 성과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복환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은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14001 인증을 획득한 것과 서스틴베스트로부터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것은 공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체계 강화와 업무 체계의 글로벌 스탠다드 부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배출 저감 등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해외 인프라·도시개발 사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