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정윤조 SCK컴퍼니 운영담당(가운데)이 수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SCK컴퍼니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단위로 인증한다.
SCK컴퍼니는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 2023년까지 3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스타벅스는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으며 별다방 클래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SCK컴퍼니 관계자는 “내부적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강화를 통해 파트너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이는 실제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계속해서 유지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