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TL)'가 글로벌 서비스에서 예상보다 양호한 성적을 얻고 있다.
7일(현지시각) 아마존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 300만 명을 넘는 이용자가 TL 게임 계정을 생성했다고 밝혔다.
TL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타임은 2400만 시간을 넘겼다.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TL을 주제로 한 방송의 합산 시청 시간이 1100만 시간을 넘어섰다.
크리스포트 하트만 아마존게임즈 부사장은 "세계 이용자에 TL을 선보이기 위한 엔씨소프트와의 노력이 긍정적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고 첫 번째 공성전 등 중요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TL을 플레이하며 만들어가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와 앞으로 도전들이 기대된다"며 "글로벌 이용자에 오랜 시간 사랑받는 TL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TL은 지난해 말 국내에서 먼저 PC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이후 약 10개월 만에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는 10월1일 TL을 북∙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일본 등 글로벌 지역에 출시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PC(스팀)과 콘솔(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S|X)이다. 정희경 기자
7일(현지시각) 아마존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 300만 명을 넘는 이용자가 TL 게임 계정을 생성했다고 밝혔다.
▲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는 현지시각으로 7일 3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TL을 즐기고 있다고 밝혔다.
TL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타임은 2400만 시간을 넘겼다.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TL을 주제로 한 방송의 합산 시청 시간이 1100만 시간을 넘어섰다.
크리스포트 하트만 아마존게임즈 부사장은 "세계 이용자에 TL을 선보이기 위한 엔씨소프트와의 노력이 긍정적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고 첫 번째 공성전 등 중요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TL을 플레이하며 만들어가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와 앞으로 도전들이 기대된다"며 "글로벌 이용자에 오랜 시간 사랑받는 TL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TL은 지난해 말 국내에서 먼저 PC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이후 약 10개월 만에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는 10월1일 TL을 북∙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일본 등 글로벌 지역에 출시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PC(스팀)과 콘솔(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S|X)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