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3년 만에 독일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한 상품을 내놓는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7일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한정판 피규어, 푸드, MD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플레이모빌과 협업한 상품 내놔, 베이커리와 개발한 푸드도 출시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독일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한정판 피규어, 푸드, MD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 SCK컴퍼니 >


SCK컴퍼니가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2021년 이후 3년 만이다.

피규어는 10월21일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출시된다. 피규어는 모두 11종류로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매장 등을 표현했다. 이벤트 대상 음료 가운데 한 잔이 포함된 버디 세트를 구매하면 만나볼 수 있다. 버디 세트는 품목별로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오트콜드브루, 디카페인 플랫화이트, 복숭아아이스티 등 일반 음료 3가지와 가을 프로모션 음료인 마롱헤이즐넛라떼, 골든애플블랙티, 블랙글레이즈드라떼 등 3가지다.

마롱헤이즐넛라떼는 밤을 활용해 만든 음료로 SCK컴퍼니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 첫날에만 7만 잔 넘게 판매됐다. 골든애플블랙티에는 한 잔당 사과 한 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SCK컴퍼니는 플레이모빌 스티커를 동봉한 초코크림소라빵도 선보인다. 플레이모빌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피규어를 진열할 수 있는 피규어스탠드 2종류와 플레이모빌 리라텀블러(355㎖), 플레이모빌 킨토트래블텀블러(500㎖), 플레이모빌 핀&텀블러스트랩세트 등 MD도 선보인다.

SCK컴퍼니는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10월27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로 피규어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e스탬프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e스탬프를 5개 이상 모으면 별12개를 받을 수 있다.

SCK컴퍼니는 푸드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달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협업 푸드를 선보이는 ‘테이스티저니’를 론칭한다.

첫 번째 테이스티저니 푸드로 프랑스 파리 유명 베이커리 밀레앙과 손잡고 개발한 ‘밀레앙 스타벅스 플랑’을 선보인다. 밀레앙은 프랑스 디저트 플랑 대회 우승자인 서용상 셰프가 운영하는 베이커리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SCK컴퍼니가 25주년을 맞을 수 있던 것은 오랜 시간 함께해 준 고객 덕분이다”며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과 테이스티저니를 통해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