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이 콘텐츠와 제품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13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콘텐츠와 제품 우수성 인정받아

▲ 아모레퍼시픽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사진은 패키지부문 수상 제품인 에이피뷰티의 MD라인과 오딧세이 챕터파이브. <아모레퍼시픽>


콘텐츠 디자인 부문에서 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 '오딧세이의 챕터파이브'가 각각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재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내용이 담겼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은 하이엔드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노화방지 제품군이다. 은색 메탈을 주요 소재로 최소한의 가공을 적용했다.

오딧세이 챕터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표면을 무광으로 처리했으며 그래픽에는 여백을 강조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디자인 시상식이다.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우수디자인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