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전략사업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새로운 비전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미래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참여 전략사업 및 예산’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8월19일부터 9월18일까지 한 달 동안 국민을 대상으로 전략사업 공모전을 진행한다. |
이번 공모는 8월19일부터 9월18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면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모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설문을 작성하면 된다.
올해는 7월에 새롭게 선포된 ‘인천공항 비전2040’에 발맞춰 새로운 전략사업 아이디어를 제안 배경 및 사유, 소요 예산 등을 포함해 제안받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4.0시대’를 맞이해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사업을 국민과 함께 고민함으로써 인천공항의 방향성에 국민적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평가단의 종합적 평가를 거친다. 우수 제안은 앞으로 인천공항의 중장기 전략 및 예산 수립 시 적극 활용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여자 가운데 약 300명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2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인천국제공사는 2022년부터 ‘국민참여 전략 및 예산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모두 6883건의 국민 제안을 접수해 그 중 일부가 반영된 224억 규모의 전략사업을 현재 추진하고 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가올 인천공항 4.0시대를 준비하겠다”며 “공항을 넘어 세상을 바꾸는 인천공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