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KCC건설 스위첸 광고 '식구의 부활' 인기, 열흘 만에 조회수 1천만 돌파

김바램 기자 wish@businesspost.co.kr 2024-08-07 10:31: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CC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스위첸 홍보를 위해 제작한 메시지성 광고가 영상 플랫폼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KCC건설은 최근 올해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KCC건설 스위첸 광고 '식구의 부활' 인기, 열흘 만에 조회수 1천만 돌파
▲ KCC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광고 영상 '식구의 부활'이 유튜브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 KCC건설 >

식구의 부활은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을 주제로 삼아 제작한 광고다. 

KCC건설에 따르면 이 광고는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속, 가족 구성원 간에도 함께하는 식사횟수가 줄어들고 파편화되는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광고는 ‘식구’라는 말이 한 집안에서 함께 살며 끼니를 같이 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담았다는 사실에 착안했다. 가족을 위해 정성을 담은 한 끼를 준비하고 가족들이 함께 식사를 하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가족의 가치를 되새기는 상황을 담백하게 풀어냈다.

식구의 부활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모두 5편으로 구성됐다.

주요 소재인 식사 메뉴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로 선정했으며 요리 과정에서 일어날 법한 여러 실수들이 담겼다. 조리부터 식사까지 가족들 사이 자연스레 오가는 대화를 내레이션과 자막 등을 통해 담아내 영상의 몰입감을 더했다.

식구의 부활은 광고가 시작된 이후 10일 만에 각 소재당 평균 유튜브 조회수 200만 회를 기록하고 5편 총 누적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담은 메시지를 담아낸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

최신기사

금호타이어, 빛그린산단 함평2구역에 1161억 규모 광주공장 이전부지 확보
마크로젠,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뽑혀
신동국 포함 3인 연합, 한미사이언스 임시주총 앞두고 주주명부 열람·등사 가처분 신청
에코프로비엠 신종자본증권 총 3360억 규모 발행키로, "운영자금 활용"
SK 밸류업 계획 공시, 최소 배당금 5천 원에 ROE 10%·PBR 1 제시
고려아연 유동지분 5%만 남아, 고러아연과 영풍-MBK 치열한 장내매수·주총 표대결 예고
유한양행 3분기 영업이익 545억으로 691% 늘어, 폐암 약 기술료 덕분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간담회에서 “글로벌 외식 전문기업 도약”
'제2 던파 모바일' 노린다, 중국 규제완화에 다시 대륙으로 눈 돌리는 게임사
일본 반도체 육성정책 '대성공', TSMC 공장 유치가 5조 엔 투자 불렀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