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023년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3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2023년 사회공헌백서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발간사에서 “사회구성원 포용 및 기회 사다리 확대 등 적극적 상생금융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이 시대 KB의 소명”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끊임없는 상생금융 실천과 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2023 사회공헌백서는 크게 △KB드림웨이브 2030 △세상을 바꾸는 나눔 △상생금융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KB드림웨이브 2030은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 해소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이다. KB국민은행은 이 사업으로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백서에는 KB라스쿨, KB인재양성, KB작은도서관 등 청소년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슴, 진로, 인프라분야 주요 프로그램들이 게재됐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영역에서는 KB국민은행이 추진해 온 희망나눔 프로젝트, 사회적책임 프로젝트, 글로벌 상생프로젝트 내용과 성과를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KB전세안심 프로그램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 치료 지원 등 활동을 설명했다.
상생금융에서는 △가계·기업대출 금리인하 △중소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지원 △청년 및 시니어고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 출시 등 내용이 담겼다.
이번 사회공헌백서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이 사용 절감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