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2024-06-20 11:24:2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보성그룹 계열사 BS산업이 전라남도 해남군 솔라시도 주거단지 개발사업을 본격화한다.
BS산업은 솔라시도 구성지구에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솔라시도 주거특화단지 설계공모 필지 위치. <한양>
설계공모는 공동주택 및 복합 커뮤니티시설 등의 고급주택 실적을 보유한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명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날 BS산업은 내 10위권 대형 건축사사무소들을 초청해 현장설명회를 열기도 했다.
BS산업은 7월26일까지 참가업체의 응모작을 평가해 8월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 업체는 솔라시도 레저·리조트 주택단지에 관한 설계권을 획득한다.
공모 설계대상은 솔라시도 부지 53만㎡에 조성하는 2천여 세대 레저 주택단지(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와 복합 커뮤니티시설, 2200여 세대 리조트 주택단지다.
레저 주택단지에는 공동주택과 클럽하우스, 스포츠센터, 쇼핑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 현재 운영하고 있는 퍼블릭 골프장 솔라시도CC와 연계해서 활용된다.
리조트 주택단지에는 공동주택과 골프, 낚시, 승마 등 야외 스포츠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조성된다. 공동주택에는 호텔에 준하는 각종 서비스가 도입된다.
BS산업은 이번에 설계공모를 진행하는 레저 및 리조트 주택단지 이외에도 1천 세대 규모의 헬스케어 단지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합쳐 솔라시도에 모두 5200여 세대의 주택을 마련한다.
솔라시도는 BS산업, 한양 등 보성그룹 계열사와 전남도, 해남군 등이 참여한 특수목적법인(SPC)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전남 해남군 일대 2090만㎡(약 632만 평) 부지에서 추진하는 대규모 민관 협력 도시개발사업이다.
BS산업 관계자는 “새로운 주거형태 요구는 다양한 반면 시중 주거상품은 이와 무관한 정주형 중심”이라며 “‘자연과 사람, 기술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라는 솔라시도 개발목표에 부합하는 창의적 설계안을 채택함으로써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특화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