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편의점 인기 주류 컬리에서도 만난다, CU-컬리 주류 예약 서비스 오픈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4-02 08:57: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U의 인기 주류를 컬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U는 2일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를 컬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CU 편의점 인기 주류 컬리에서도 만난다, CU-컬리 주류 예약 서비스 오픈
▲ 마켓컬리에서도 CU 인기 주류를 만나볼 수 있다. < BGF리테일 >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CU BAR는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운영하는 주류 픽업 서비스다. 이번 달부터는 컬리 채널의 'CU BAR 픽업' 메뉴에서 상품과 픽업 점포를 선택해 결제하면 3일 내 전국 CU점포에서 찾아갈 수 있다. (제주 및 도서지역 제외)

구매 가능한 상품은 위스키, 와인, 맥주 300여 종으로 CU BAR의 매출 상위 품목들을 위주로 구성했다.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취급 상품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CU는 이번 제휴를 통해 1200만 명(2022년 말 기준)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컬리에서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점포 매출을 증가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컬리도 주류 픽업 지역을 늘리고 더 다양한 주류 상품들로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CU와 컬리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며 인기 위스키 선착순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2~8일 오전 11시부터 7일 동안 진행된다, 히비키 하모니, 야마자키 12년산, 발베니 16년산, 납크릭, 818 데킬라 에잇리저브 등 고객 수요가 높은 30여 종의 상품을 최대 51% 할인한다.

매주 수요일에는 맥주와 위스키 각 2종을 특가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도 펼친다. 행사 당일 컬리 앱 내 별도 생성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무분장은 "CU와 컬리가 편의점과 이커머스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새로운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