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11번가, 2030세대 여성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선봬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3-19 09:49: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11번가가 2030세대 여성들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11번가는 19일 누구나 손쉽게 유행에 맞는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으로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패션 상품을 무한 추천하는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내놨다고 밝혔다.
 
11번가, 2030세대 여성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선봬
▲ 11번가가 2030세대 여성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를 선보였다. <11번가>

오오티디(OOTD)는 영어 아웃핏 오브 더 데이(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이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해시태그로 주로 쓰이는데 오늘 입은 옷차림이나 오늘의 패션을 의미한다.

11번가가 별도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한 #오오티디는 오픈일 기준 30만여 개 트렌드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프롬비기닝과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된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신상품, 베스트 상품, 시즌별 테마상품 등을 다양하게 큐레이션해 최근 인기 있는 스타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비슷한 스타일 둘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구경하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을 무제한 추천받을 수 있다. 

‘코디핀’ 기능으로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다른 상품을 손쉽게 탐색할 수도 있다. 착장 이미지 속 코디핀을 터치하면 해당 상품뿐만 아니라 비슷한 상품들도 함께 나열된다.

#오오티디의 여러 기능은 대표 이미지 속 상품의 속성 정보를 유형별로 분류하는 자동추출 인공지능으로 구현됐다. 

일반적 온라인 쇼핑몰에서 볼 수 있는 정사각형 형태의 대표 이미지를 탈피해 모델착용컷, 전신컷 등이 많은 패션상품에 적합한 세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이미지들로 모바일 화면을 구성한 것도 #오오티디의 특징이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패션 쇼핑은 필요에 의한 결핍보다는 욕망에 기반하기 때문에 정보 탐색 과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취향에 꼭 맞는 상품을 제안하는 #오오티디가 고객들의 편리한 탐색을 도와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