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우 김남길씨가 올해 키노라이츠 이용자들이 응원한 인물 1위에 올랐다.
콘텐츠시청분석서비스 키노라이츠는 배우 김남길씨가 ‘2023년 키노라이츠 이용자가 응원한 인물 랭킹’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 배우 김남길씨가 ‘2023년 키노라이츠 이용자가 응원한 인물 랭킹’ 1위에 선정됐다. <키노라이츠> |
키노라이츠 인물 랭킹은 올해 9월 시작된 서비스다. ‘인물 응원하기’로 누적된 응원 수와 올해 트렌드를 반영해 산정된다. 20일은 인물 랭킹이 론칭된지 100일째 되는 날이다.
김남길씨는 이용자 응원 수에서 최다 득표를 차지했고 최장 기간 1위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김남길씨는 올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칼의 소리’,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영화 ‘보호자’, MBC 교양 ‘뭐라도 남기리’ 등에 출연한 바 있다.
김남길씨는 키노라이츠를 통해 감사 영상을 남겼다.
그는 “올해 키노라이츠 랭킹 1위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항상 좋은 작품과 연기로 보답하는 배우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노라이츠는 내년 1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김남길씨 이름을 딴 ‘김남길관’도 운영한다. 로비에는 김남길씨 사진 등을 전시해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을 세웠다.
키노라이츠는 “내년부터 매월 인기 인물을 발표한다”며 “인기 인물로 선정된 배우에게는 해당 내용이 담긴 기사와 함께 선물도 전달할 예정으로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