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캐피탈이 대출비교 플랫폼 운영사 팀윙크를 인수해 플랫폼 부문을 강화한다.

KB캐피탈은 11월29일 대출비교 플랫폼 ‘알다’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 팀윙크 인수와 관련해 금융위원회의 대주주 변경 승인절차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KB캐피탈 대출중개 플랫폼 운영사 팀윙크 인수 마무리, 금융위 승인 마쳐

▲ KB캐피탈이 대출비교 플랫폼 운영사 팀윙크를 인수한다. < KB캐피탈 >


금융위원회는 정례회의를 거쳐 KB캐피탈의 팀윙크 대주주 변경승인 신청을 승인했다. KB캐피탈은 승인 절차가 완료된 만큼 연내 팀윙크의 자회사 편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팀윙크의 자회사 편입이 마무리 되면 ‘알다’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이어 KB캐피탈의 두 번째 디지털 플랫폼이 된다.

KB캐피탈은 자산 확대와 온라인 영업 채널 확보를 위해 대출 비교 서비스 시장 진입을 검토해왔으며 이번 팀윙크 인수를 통해 기존 빅테크 위주로 형성돼 있었던 대출 비교 시장에 직접적으로 진출할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정훈 팀윙크 대표이사는 “팀윙크는 금융상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KB금융그룹과 긴밀하게 협업하면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 사장은 “KB캐피탈의 금융상품 운영 노하우와 팀윙크의 핀테크 기술을 융합해 종합금융플랫폼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플랫폼 기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