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동아에스티, 식약처로부터 면역항암제 'DA-4505' 임상 계획 승인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3-11-27 15:5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동아에스티가 면역항암제 ‘DA04505’의 임상 1/2a상에 들어간다.

동아에스티는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항암제 'DA-4505'의 임상 1/2a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식약처로부터 면역항암제 'DA-4505' 임상 계획 승인 받아
▲ 동아에스티(사진)가 식약처로부터 면역항암제 관련 임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았다.

이번 임상에서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고형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DA-4505 단독요법이나 항 PD-1 면역관문억제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과 병용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및 유효성을 평가한다.

DA-4505는 아릴탄화수소수용체(AhR) 길항제다. 아릴탄화수소수용체는 면역계를 조절하는 인자로, 면역반응을 억제하고 종양 세포가 공격받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전임상에서 DA-4505는 아릴탄화수소수용체를 저해함으로써 종양미세환경에서 억제된 면역반응을 복구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수지상세포, T세포 등 자극성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암세포가 면역을 억제하는 기능을 감소시켰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전임상에서 뛰어난 종양 억제 효과를 확인하며 기존 면역항암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DA-4505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DA-4505의 임상 1/2a상을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TSMC 일본 파운드리 공장 '연내 가동' 재확인, "반도체 품질 대만과 동일"
NH투자 "KT 내년 성장 전망, 올해 4분기는 퇴직 비용으로 영업손실 불가피"
NH투자 "HK이노엔 목표주가 하향, 미국 복제약 조기 출시 가능성에 케이캡 가치 낮아져"
대신증권 "대웅제약 나보타 미국 점유율 상승세, 메디톡스 소송 영향 제한적"
하나증권 "은행주 환율 안정화 시 주가 반등 가능성, 하나금융 BNK금융 주목"
iM증권 "기술혁신 가속화 미국증시 기대감 키워, 물가는 우려 요인"
하나증권 "AI시장 성장에 주문형 반도체주 수혜, 에이직랜드 가온칩스 주목"
[서울아파트거래] 압구정 현대5차 46억, 이촌 LG한강자이 36억 신고가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미국·일본 통화정책 회의 결과 주목"
[채널Who] 대중국 초강경파 트럼프의 집권, 한국 기업에게 위기인 이유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