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개발과 서비스직군을 대상으로 두 자릿수 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 '2024 카카오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십' 모집, 11월20일까지

▲ 카카오가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인프라, 프로그래밍, 서비스비즈이며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다.

지원자는 11월8일부터 20일가지 카카오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원할 수 있다.

인프라와 프로그래밍분야에 지원한 개발직군은 코딩테스트와 서류전형, 인터뷰를 거쳐 채용이 결정된다.

서비스직군은 코딩테스트 대신 사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으로 채용되면 2024년 1월3일부터 2월29일까지 현업조직에 속해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카카오는 인턴 프로그램 기간 관련분야 기초교육과 함께 현업크루들의 밀착멘토링을 제공해 지원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기로 했다.

인턴 기간 막바지에는 최종 인터뷰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기회를 얻어 3월부터 바로 출근할 수 있다.

학업 등의 이유로 입사가 어렵다면 2024년 9월까지 조율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원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직무소개와 영입 프로세스를 담은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2023년 11월14일 인재영입 홈페이지에 공개하기로 했다.

이밖에 카카오 기술 블로그와 카카오 공식 유튜브를 방문하면 카카오에서 일하는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서환 카카오 인재영입팀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카카오만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이라며 "이번 인턴십은 개개인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함께 할 인재를 찾는 과정인 만큼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