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가 사전판매 라이브방송에서 흥행조짐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가 삼성닷컴 사전판매 라이브방송 판매량이 전작보다 1.9배 늘어났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 흥행 조짐, 라이브 방송 사전판매량 전작의 2배

▲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에 대한 이동통신 3사의 사전 판매가 시작된 1일 서울의 한 통신사 대리점에 관련 문구가 표시되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이날 자정부터 삼성닷컴에서 약 1시간 40분 동안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 256GB(기가바이트)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모델인 갤럭시Z폴드5 1TB(테라바이트) 모델 판매를 진행했다.

이번 사전판매에서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의 판매비중은 약 7대3 비율로 나타난 것으로 파악된다.

갤럭시Z폴드5 1TB 모델의 경우 사전 구매를 진행하면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는 행사가 열려 갤럭시Z폴드5를 구매하는 소비자 35%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색상별 선호도를 살펴보면 갤럭시Z플립5의 경우 민트 색상이, 갤럭시Z폴드5의 경우 아이스 블루가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에 참여해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를 빨리 받아보고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