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명품 전문관 ‘SSG럭셔리’ 오픈 1주년을 맞아 23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18일 SSG럭셔리 오픈 1주년을 맞아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
▲ SSG닷컴 명품 전문관 ‘SSG럭셔리’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 < SSG닷컴 > |
SSG닷컴은 지난해 7월 보증, 배송,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는 명품 플랫폼 SSG럭셔리를 론칭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7월과 올해 6월을 비교했을 때 SSG럭셔리에서 주문한 회원 수는 25%, 주문건 수는 20%가 증가했다.
SSG럭셔리에서 판매된 가장 비싼 상품은 한정판으로 선보인 2천만 원대 명품 시계였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명품 입문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스니커즈 신발이었다.
주요 고객층은 40대로 SSG럭셔리 전체 매출 가운데 35%를 차지했다. SSG닷컴은 명품 신뢰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안정적인 구매력이 뒷받침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30대가 25%, 50대가 15%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매출 증가률은 20대가 가장 높았다.
명품 해외직구도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7월 SSG럭셔리 전체 매출 가운데 해외직구 비중은 9%였지만 올해 6월에는 15%까지 늘었다.
지난해 7월과 비교해 올해 6월 남성의류 매출은 80%, 남성신발 매출은 75%, 여성의류 매출은 70%가 각각 증가했다.
SSG닷컴은 위변조가 어려운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을 적용한 명품 디지털보증서 ‘SSG개런티’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SSG닷컴이 2021년 8월부터 선보인 SSG개런티는 자체 심사를 통과한 정품 보증서를 발급해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6월 기준으로 전체 명품 카테고리 상품 가운데 SSG개런티가 적용된 상품은 약 20%로 전체 명품 매출 가운데 SSG개런티 적용 상품 매출이 40%를 차지했다.
SSG닷컴은 이런 추세를 반영해 SSG개런티 적용 상품 수를 지난해 7월보다 25% 늘렸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제공, 업계 최초 명품 전담센터 운영, 실물 감정 서비스 연계, 비대면 수선 서비스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SSG럭셔리 오픈 1주년을 맞아 23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매일 선착순으로 8%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19일 오후 8시부터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에서 ‘구해줘 명품즈’ 방송도 진행한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 MD팀 팀장은 “명품 전문관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믿고 사는 즐거움’을 전하고자 상품 신뢰도와 세심한 서비스에 공을 들였다”며 “고객 호응에 감사드리며 SSG럭셔리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