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2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놨다. 

카카오뱅크는 2022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2022년 ESG 경영 성과 담아

▲ 카카오뱅크가 지난해 ESG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놨다. 사진은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 내부.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보고서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진행한 경영 전략 및 성과를 상세히 공개하고 앞으로의 중장기 계획을 소개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보고서가 국제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등 글로벌 ESG 공시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다고 설명했다. 독립 검증 기관으로부터 제 3자 검증도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ESG 경영 이행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운영 내재화 △인권경영 확대 △이사회 건전성 강화 △포용적 금융을 통한 경제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정보보안 및 고객정보 관리 등 6개의 중대 주제에 관한 주요 성과 및 선정 이유, 관리 방법을 담았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ESG 경영의 원칙과 기준들은 카카오뱅크의 성장과 확장의 과정에서 이해관계자들을 조화롭게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다”며 “최선의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혁신을 촉진하고 금융소비자의 편익을 증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