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오일뱅크가 1일 기후변화 대응 및 안전경영 등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22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은 HD현대오일뱅크의 2022 ESG 통합보고서 표지. < HD현대오일뱅크 > |
[비즈니스포스트] HD현대오일뱅크가 연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통합보고서를 내놨다.
HD현대오일뱅크는 1일 ‘2022 ESG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HD현대오일뱅크의 연간 ESG 활동 성과와 경영실적을 종합한 것으로 ESG 핵심 이슈와 영향, 관리 방안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기후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직인 온실가스 실무협의체와 온실가스 전담 조직을 소개했다.
또 사업장 에너지 효율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활용 사업, 친환경 에너지 도입 등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이번 통합보고서에 담았다.
이 밖에 바이오 사업, 자원 재활용 사업, 친환경 수소 사업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략도 제시했다.
안전과 관련해서는 안전보건계획 수립 및 승인을 위해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여러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꾸렸다고 소개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이사회의 적극적 활동을 통해 경영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주주와 투자자 등 시장의 신뢰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사장은 “탄소중립과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혁신적 자세로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이해관계자와 소통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