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브 산하 레이블 빅히트뮤직이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서울 곳곳에서 진행한다.

빅히트뮤직은 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2023 BTS 페스타(FESTA)’를 6월12~25일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BTS 페스타’ 6월 서울 곳곳에서 개최

▲ BTS 데뷔 10주년 기념 축제인 '2023 BTS 페스타'가 6월12~25일 서울 곳곳에서 펼쳐진다.


BTS 페스타는 BTS 데뷔일인 6월13일에 맞춰 팬들을 위해 열리는 축제다.

올해는 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BTS는 어디에나 존재한다(BTS PRESENTS EVERYWHERE)’는 슬로건으로 서울시와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6월17일에는 축제의 메인 이벤트가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열린다. 빅히트뮤직은 BTS의 팬덤인 ‘아미(ARMY)’와 일반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형태로 펼쳐진다고 설명했다.

세빛섬, 남산서울타워, 서울시청사, DDP, 월드컵대교 등 서울 주요 명소는 BTS를 상징하는 색인 보랏빛으로 장식된다.

다만 BTS 멤버 중 진(김석진)과 제이홉(정호석)이 군 복무 중인 점을 감안하면 단체 공연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BTS 데뷔 10주념 기념 이벤트에 관한 세부 사항은 추후 공지된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