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고기능성 영양(뉴트리션) 솔루션(원료) 브랜드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고기능성 영양 솔루션 브랜드 ‘액티브앤리치’를 선보이고 영양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영양 솔루션 브랜드 '액티브앤리치' 출범, 항산화 원료 출시

▲ CJ제일제당이 영양(뉴트리션) 솔루션 브랜드 액티브앤리치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영양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액티브앤리치 브랜드 이미지.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는 각종 영양 원료는 물론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원료 적용 기술까지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브랜드이다”고 설명했다.

액티브앤리치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1월 신설한 FNT 사업부문이 내놓은 첫 브랜드이다. FNT사업부문은 △미래식품소재 △뉴트리션(영양) △대체단백 △배양단백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내로 액티브앤리치의 첫 제품인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글루타치온'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천연 발효 추출물로 각종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글루타치온은 체내의 항산화 물질인데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의 항산화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 피부 건강 증진, 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이 노화 방지, 피로 회복, 숙취 해소 등 다양한 용도의 건강기능식품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비유전자변형(Non-GMO), 비건, 할랄, 코셔 인증 등의 확보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지속적으로 액티브엔리치 후속 제품을 선보이며 항산화물질 라인업을 확대하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한 2025년까지 운동효과 증진 기능성 영양 소재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액티브엔리치는 CJ제일제당의 독보적 발효 공법으로 탄생한 고기능성 뉴트리션 브랜드이다"며 "앞으로도 영양·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