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3-03-07 14:36:25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 플랫폼 '겟스마트'가 챗GPT 활용에 대한 세미나를 연다.
겟스마트는 10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챗GPT 서비스 빠르게 알아보기’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 겟스마트가 10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챗GPT 서비스 빠르게 알아보기'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한다. <겟스마트>
이번 웨비나는 챗GPT가 기업 비즈니스에 던지는 시사점을 살펴보고 개발자, 일반인 입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챗GPT가 나오게 된 배경, 활용 가능한 산업, 미래에 대처할 자세부터 지금 당장 일상생활에 활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세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을 세웠다.
원승빈 겟스마트 대표가 '챗GPT와 기업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첫 발표에 나선다.
이어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인 전한경 와이와이와이 최고기술경영자(CTO)가 '챗GPT와 자동화 개발 시연'에 대해 설명한다.
김범석 '투삼십육점오' 대표는 '챗GPT에게 올바른 질문하기'에 대해 강연할 것으로 예정됐다.
원 대표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챗GPT의 실제 활용 방안을 체험하고 기업에 던지는 시사점을 실무적으로 논의할 것이다"며 "이번 웨비나 이후 참여 회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공지능(AI)과 관련된 디지털 맞춤 교육과 컨설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웨비나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자에게는 9일 입장 안내 메일이 발송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