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 1위 자리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24일부터 올해 1월24일까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지민은 지난해 2월 발표된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다만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브랜드평판지수가 18.93%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2위는 뉴진스의 민지가 차지했다.
민지는 이번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3위에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보다 한 계단 뛰어오른 정국은 브랜드평판지수가 10.63% 상승했다.
4위는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차지했다.
지난해 8위에 머물렀던 차은우는 브랜드평판지수를 지난해보다 무려 26.93% 끌어올리며 4위에 올랐다.
5위는 뉴진스의 하니가 올랐다. 방탄소년단과 뉴진스는 각각 2명의 멤버를 1~5위에 올리며 대세 아이돌 그룹임을 증명했다.
지난해 순위는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2PM 준호, 3위 워너원 강다니엘, 4위 방탄소년단 정국, 5위 방탄소년단 뷔로 조사됐다. 윤인선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24일부터 올해 1월24일까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올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지민은 지난해 2월 발표된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다만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브랜드평판지수가 18.93%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2위는 뉴진스의 민지가 차지했다.
민지는 이번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3위에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보다 한 계단 뛰어오른 정국은 브랜드평판지수가 10.63% 상승했다.
4위는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차지했다.
지난해 8위에 머물렀던 차은우는 브랜드평판지수를 지난해보다 무려 26.93% 끌어올리며 4위에 올랐다.
▲ 뉴진스 민지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올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2위를 차지했다.
5위는 뉴진스의 하니가 올랐다. 방탄소년단과 뉴진스는 각각 2명의 멤버를 1~5위에 올리며 대세 아이돌 그룹임을 증명했다.
지난해 순위는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2PM 준호, 3위 워너원 강다니엘, 4위 방탄소년단 정국, 5위 방탄소년단 뷔로 조사됐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