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F푸드가 태국 방콕의 팟타이 맛집 메뉴를 간편식으로 내놨다.

LF푸드는 29일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방콕의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 '팁싸마이'의 팟타이를 레스토랑간편식(RMR)으로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LF푸드, 83년 전통 태국 팟타이 맛집 '팁싸마이' 메뉴 간편식으로 내놔

▲ LF푸드가 태국 방콕의 팟타이 맛집 메뉴를 간편식으로 내놨다. < LF푸드 >


볶음 쌀국수의 일종인 팟타이는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팁싸마이는 83년 전통의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으로 미국과 영국의 주요 언론에 태국의 가장 상징적 팟타이 전문점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LF푸드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팁싸마이의 레스토랑간편식은 면과 소스로 구성된 쿡키트 2종과 팟타이 소스 2종, 팟타이 라이스 누들 2종, 팁싸마이의 비법을 담아 개발한 칠리 페이스트 3종 등 9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쿡키트와 소스 모두 1인분씩 포장돼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여러 명이 함께 사는 가정에서도 개인의 취향 따라 조리할 수 있고 보관이 용이하다고 LF푸드는 소개했다.
 
팁싸마이 레스토랑간편식은 전국 89개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이마트몰, LF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엘푸마켓, 모노마트몰에서 판매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