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광열 한국철도공사 여객사업본부장(오른쪽)과 김수봉 한국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이 26일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는 26일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주요 운송수단인 철도와 항공분야의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철도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우수사례 공유 △현장 벤치마킹 △‘고객의 소리(VOC)’ 사례 공유 등 서비스 품질관리에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광열 한국철도공사 여객사업본부장은 “하늘과 땅에서 국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책임지고 있는 두 기관이 힘을 합해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 효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