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티웨이항공이 8년 연속으로 글로벌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LCC)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티웨이항공은 6월23일 열린 ‘2022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저비용항공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LCC  8년 연속 1위에 올라

▲ 티웨이항공이 6월23일 제주도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저비용항공(LCC)부문 1위로 선정돼 기념사진을 찍었다.


글로벌고객만족도는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GMA)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해마다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평가제도로 18년째 시행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2015년부터 8년 연속으로 저비용항공 여객운송서비스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조사에서 소비자 품질 만족도,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대형항공기 A330-300을 들여와 봄에 여행 수요가 높은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해 좌석난을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탰다. 새로 취한항 싱가포르, 울란바타르 노선에도 대형기를 투입해 운임을 낮췄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왓챠’와 제휴를 통해 탑승객 대상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강화했다. 

아울러 국내외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환경을 구축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