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2022-04-12 12:02:5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메타버스에서 실시간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은 2022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의 공개채용을 위한 설명회를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GS리테일 인사운영팀이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시연하고 있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이 메타버스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채용설명회 사전 참여 신청을 받는다. 채용설명회 참여 대상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20일부터 22일까지 매일 1회씩 열려 모두 3차례 진행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지원자와 회사 관계자 사이에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질의응답과 직무 관련 상담시간 등도 마련된다.
GS리테일은 아울러 ‘GSTI’라는 자체 테스트를 공개한다. GSTI는 GS리테일이 만든 직장 버전의 ‘MBTI(성격유형검사의 일종)’로 볼 수 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지원자들은 '나는 어떤 유형의 업무 스타일일까?'를 미리 알아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채용설명회 참가 신청을 했으나 대상으로 선정되지 못한 신청자들에게는 25일에서 27일 사이에 자유 입장이 가능한 채용설명회 링크가 배부된다.
GS리테일은 이번 채용을 통해 GS25 편의점 사업부에서 편의점 영업 관리 직무를 수행할 직원을 뽑는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13일부터 27일까지 서류를 접수받고 AI(인공지능) 역량 검사와 1차 면접, 2차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면접 통과자를 대상으로 신체검사를 거친 뒤에 상반기 안에 발표된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매니저는 “GS리테일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MZ세대 지원자와 회사 사이에 쌍방향 소통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에 처음 도입되는 GSTI는 통합 이후 새로 제정된 GS리테일의 가치 체계에 지원자가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