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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해외여행 중 코로나19 확진된 고객에 현지 격리비용 지원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04-05 10: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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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하나투어가 해외여행 중에 코로나19에 확진된 고객에게 현지 격리 비용을 지원한다.

하나투어는 해외여행 도중 코로나19에 확진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투어, 해외여행 중 코로나19 확진된 고객에 현지 격리비용 지원
▲ 하나투어 로고.

하나투어의 기획여행상품 등급인 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를 기준으로 지원금은 차등 지급된다. 

항공권은 현지 격리로 귀국일을 변경해야 한다면 1회에 한해 재발권을 지원한다. 귀국일 변경이 불가한 항공권은 새로 발권하되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등급은 비용 전부를, 세이브 등급은 50% 지원한다.

숙소는 1박당 등급에 따라 프리미엄 등급은 150달러, 스탠다드·세이브 등급은 100달러 한도 안에서 실비 지원한다. 국가별 의무 격리기간을 대상으로 지급하며 의무 격리기간이 없는 지역은 최대 5일을 지원한다. 

식사는 1회당 프리미엄은 20달러, 스탠다드 15달러, 세이브 10달러 한도 내에서 1일 최대 3식을 지원한다. 

아울러 확진자 격리 해제를 위한 유전자증폭(PCR) 검사 비용을 1회 지원하고 소화하지 못한 일정의 여행경비는 환불 가능한 실비에 한해 환불한다.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의무 격리기간이 있는 국가라면 확진자와 동일한 내용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안은 패키지, 골프, 허니문, 크루즈 등 4명 이상 단독여행이 가능한 기획여행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자유여행상품이나 특별약관이 적용되는 몰디브 등의 상품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지원안은 하나투어를 믿고 선택한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코로나19 이후 여행은 무엇보다 안전에 중점을 두고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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