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웹툰 '세븐 페이츠: 착호' 공개

▲ 네이버웹툰은 16일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를 공개했다. <세븐페이츠: 착호 트위터>

네이버웹툰이 방탄소년단(BTS)의 웹툰과 웹소설을 공개했다.

네이버웹툰은 16일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 웹툰과 웹소설을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 공개했다.

'세븐 페이츠: 착호'는 미래 배경의 판타지 소설 및 웹툰이다.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그동안 네이버웹툰은 세븐 페이츠: 착호를 홍보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티저 광고 영상과 글로벌 옥외광고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1일 공개한 광고영상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5천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하이브의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작품 다크 문: 달의 제단도 함께 공개됐다. 17일에는 또 다른 하이브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협업작품도 네이버웹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슈퍼 IP(지식재산)들이 웹소설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연결되는 'IP 확장'을 글로벌 무대에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