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2021-09-13 12:00:48
확대축소
공유하기
포니정재단이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상금 1600만 원 규모의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
포니정재단은 ‘2021 포니정 혁신상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 '2021 포니정 혁신상 에세이 공모전 홍보 포스터. <포니정재단>
이번 공모전은 제15회 포니정 혁신상의 선정 의의를 널리 알리고 포니정재단의 핵심가치인 혁신 및 도전 정신과 HDC그룹의 중점 추진과제인 친환경 및 미래산업을 향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포니정재단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이상엽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의 포니정 혁신상 수상을 기념해 제작된 ‘환경과 인류건강을 위한 시스템대사공학’ 주제의 특별강연을 시청하고 관련 에세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주제는 혁신, 도전, 친환경, 미래산업이다.
이상엽 카이스트 교수는 시스템 대사공학 창시자이자 세계적 권위자로 8월 포니정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문 3천~4천 자 분량의 에세이를 작성해 포니정 장학지원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에세이 접수는 13일부터 10월31일까지 가능하며 마감 후 2~3주 동안 심사를 거쳐 11월 선정작을 발표하는 시상식이 열린다.
상금은 총 1600만 원 규모로 대상 1명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0만 원, 우수상 5명에게는 각 100만 원 등이 주어진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서 이번 공모전 홍보 게시글을 공유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3일부터 진행한다.
포니정재단 관계자는 “포니정재단의 중심가치인 혁신 및 도전과 재단의 모기업인 HDC그룹이 이어오고 있는 친환경 및 미래산업 행보를 혁신상 수상자의 메시지와 함께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세대의 혁신적이고 반짝이는 통찰력을 에세이에 녹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니정재단은 2005년 설립 이후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기초학문 진흥 및 인재양성 철학을 계승해 장학, 학술, 시상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8월에는 포니정 혁신상 제15회 수상자로 이상엽 카이스트 특훈교수를 선정하고 2억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