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그룹이 국내와 베트남에서 제품 가격을 동결했다.

오리온그룹은 국내와 베트남법인의 전체 제품 가격을 동결하고 중국 법인과 러시아 법인은 가격 인상폭을 다르게 적용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리온 제품 가격 국내와 베트남은 동결, 중국과 러시아는 인상

▲ 오리온 로고


중국 법인은 9월1일부터 초코파이, 큐티파이 등 파이 4종의 가격을 6~10% 인상한다.

중국 법인은 2010년 이후 11년 만에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다.

다만 파이 4종 이외에 스낵과 비스킷, 껌, 젤리 등 23개 제품은 가격을 동결한다.

러시아 법인은 10월1일부터 파이와 비스킷을 비롯한 전체 품목의 가격을 약 7% 인상한다.

러시아는 다른 국가들보다 원료 가격 상승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여기에 다른 법인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환율 하락 영향까지 더해졌다.

베트남 법인은 주요 원재료 단가가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지만 국내와 마찬가지로 가격을 동결한다.

스낵류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하지만 오리온은 가격 인상 대신 신제품 출시를 늘리고 적극적 영업활동으로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전체 매출을 두 자릿수 이상 늘리고 영업과 판매관리비를 줄여 가격 억제정책을 지속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