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고급 로봇청소기 제품군 매출이 크게 늘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7월 LG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판매량이 6월과 비교해 약 2배 증가했다. 
 
LG전자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 7월 판매량 2배로 급증

▲ LG전자의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로봇청소기. < LG전자 >


6월 말 새롭게 내놓은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로봇청소기의 인기 덕분이다. 

현재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매출비중은 LG전자 고급 로봇청소기 전체 매출의 70%에 이른다.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성능과 디자인을 크게 강화한 제품이다.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사물 이미지 약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공간과 장애물을 정확하게 인지한다. 인지할 수 있는 사물이 기존 로봇청소기(약 70만 장)의 4배 수준이다.

디자인에도 힘을 실었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기존 오브제컬렉션 제품들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