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건설기술 제안공모전을 연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를 열고 2일부터 서류를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국내기업 대상 건설기술 제안공모전 열어

▲ HDC현대산업개발이 진행하는 '제2회 기술제안 공모제' 포스터. < HDC현대산업개발>


이번 공모제에는 국내기업이라면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원가 절감·공기 단축·공법 개선·품질안전 향상기술 △스마트생산(모듈화) 및 건설 정보통신기술(ICT) △옵션 판매상품·특화디자인 △디지털 사업관리를 비롯한 미래 대응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 건설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이다. 

접수는 2일부터 10월1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된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서류 심사와 11월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친다. 

심사를 통해 품질 향상 및 품질 개선도, 창의성 및 독창성, 원가 절감(수익성) 기여도, 실제현장 적용성 여부 등의 기준에 맞춘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기업에 대상 1천만 원을 비롯해 모두 2천만 원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12월에 진행된다. 

지원금 이외에도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사업화 기회 부여, HDC현대산업개발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상기업과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수상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을 도와 동반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기술제안공모제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의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우수기술을 발굴해 상생협력을 이끌고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력 향상을 독려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 성장동력을 함께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