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그룹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전문기업 일진하이솔루스가 수소탱크 공식인증을 받았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가 국내 최초로 수소탱크 관련 인증인 한국가스안전공사의 KGS419와 국제표준화기구의 ISO11119-3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와 기존 타입1 탱크 비교. <일진하이솔루스> |
일진하이솔루스 관계자는 "두 기관의 인증은 국내와 해외 수소 튜브트레일러시장 진출 자격을 갖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7월부터 제품을 출시해 관련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수소 튜브트레일러는 수소를 운송할 때 트럭 뒤에 붙이는 바퀴가 달린 트레일러를 말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가 기존 제품보다 수소저장량이 많아 튜브트레일러의 투입 댓수와 운송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를 이용하면 트레일러 1기당 수소 500kg을 운송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 상용화된 타입1 탱크는 트레일러 1기당 수소 300kg을 운송할 수 있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이사는 "개선한 튜브트레일러용 탱크로 수소충전소의 운용비용 절감과 함께 수소인프라 확충이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