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카드를 결합한 ‘멀티’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 하나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멀티’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
멀티는 새로운 세대(Millennial)가 경험할 무한한(Unlimited)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연결(Link)하는 금융거래(Transaction)의 혁신(Innovation)이라는 의미다.
하나카드는 고객 데이터와 요구를 분석해 사용 편리성을 높이고 차별화한 혜택을 담은 시리즈 카드 6종을 판매하기로 했다.
하나카드는 1장의 실물카드로 모바일로 발급받은 모든 멀티시리즈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멀티 시리즈 카드는 ‘클리어 옵션’을 통해 실물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와 카드 인증값(CVV, 뒷면 3자리)을 표기하지 않을 수 있다.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카드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한다. 하나카드 원큐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드번호와 카드 인증값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디지털, 비대면시대 트렌드와 고객 소비패턴을 반영해 6종류의 카드로 멀티 시리즈를 구성했다.
간편결제, 배달 등 최근 소비자 사용량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꾸준한 소비가 이뤄지는 업종 등과 관련해 혜택을 제공한다.
김재훈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과장은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회사로 전환하기 위해 멀티 시리즈가 하나카드 대표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멀티 시리즈 상품군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