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2-01 10:25:25
확대축소
공유하기
KB국민은행이 2020년 12월 말에 공개한 인도네시아 현지광고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광고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합산 2천만 조회 수를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합산 2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광고에 출연한 광고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별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은 내용이라고 KB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광고를 시청한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은 댓글을 통해 '광고가 나올 때마다 TV에서 눈을 뗄 수가 없다', '두 은행의 만남이 두 나라 모두에게 이익이 됐으면 좋겠다',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금융 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등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현지광고 캠페인은 영상광고와 함께 자카르타 공항로 및 시내 LED 전광판 옥외광고로도 노출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첫 인사에 호응해 주신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금융의 별 KB국민은행이 이끌어갈 새로운 인도네시아 금융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