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영 기자 kyyharry@businesspost.co.kr2020-05-07 18:24:06
확대축소
공유하기
플로(FLO)가 개인 취향에 따라 음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 기능을 확대한다.
플로는 드림어스컴퍼니에서 운영하는 SK텔레콤 음악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추천시스템이 특징이다.
▲ SK텔레콤 음악 플랫폼 플로가 7일 5.0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내 취향 MIX'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드림어스컴퍼니>
플로는 7일 플랫폼의 5.0버전 개인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내 취향 MIX’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내 취향 MIX는 음악 재생이력, 선호도와 같은 이용자 취향을 바탕으로 차트와 플레이리스트 재생순서를 새롭게 정렬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개인에게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준다.
플로는 SK텔레콤 AIX센터와 협업해 딥러닝 등과 같은 예측 및 추천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AIX센터는 인공지능(AI)센터, 정보 및 인지 기술(ICT)센터, 데이터전송(DT)센터를 하나로 통합한 조직이다.
플로에 따르면 오늘의 추천, 좋아할만한 아티스트 MIX, 나를 위한 새로운 발견 등과 같은 개인화 추천기능을 활용하는 사용자들의 비율이 출시 초기인 2018년 12월과 비교해 4.5배가량 늘었다.
김순원 플로서비스그룹장은 “음악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가장 개인적 취향이 담긴 콘텐츠이지만 기존 음악 플랫폼들은 이런 특성을 고려한 선택지를 다양하게 제공하지 못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개인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기술을 바탕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