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행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각국 정부와 유수의 기업들이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금융업의 기준도 새롭게 바뀔 것"이라며 "빠른 정보공유, 민첩한 의사결정, 적극적 실행 등 '선을 넘는 도전'으로 새로운 '신한은행 방식'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신한은행에 신뢰와 사랑을 보내준 고객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직원 자가격리로 업무공백이 발생했던 성남공단금융센터에 파견됐던 직원들과 대구, 경북 의료진을 위해 도시락을 전달한 직원을 소개하기도 했다.
진 행장은 "고객, 사회와 같이 성장하고자 했던 창립과 통합의 역사가 일류 신한의 미래를 세우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객에 집중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다움’ 가치를 키우는 일에 모두가 마음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진 행장은 3월26일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신한은행은 진 행장이 그동안 '같이성장 평가제도', '투자상품 판매정지 제도', '고객 중심 영업점' 등으로 고객 중심전략인 지속적 '고객 퍼스트'를 실천해왔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