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로 마스크‧손세정제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 주문이 늘어난 데 따라 원활한 배송을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한다고 20일 밝혔다.
▲ 쿠팡 온라인 몰에 게시돼 있는 주문 지연 공지. <쿠팡 온라인 몰 갈무리>
이날에만 코로나19 확진자가 104명으로 급증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가 온라인으로 몰렸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쿠팡은 홈페이지에 주문량 폭주로 21일부터 로켓배송(로켓프레시 포함)이 지연될 수 있다는 공지를 올렸다.
특히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몰린 대구·경북지역에서 고객들이 원활하게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을 세웠다.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던 19일 이후 대구·경북지역의 주문량은 평소보다 최대 4배까지 늘어나면서 조기품절과 배송인력 부족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대구·경북지역에 배송을 안해주는 것 아니냐'는 정보가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나오고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며 "현재 주문이 몰리고 있어 배송인력을 긴급히 늘리는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주문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