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것인지를 ‘적극추천’ ‘비추천’ 등으로 물은 뒤 이를 점수로 환산한다.
금호타이어는 총점 62.1점을 얻었다.
이번 조사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살고있는 만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07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상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고 특히 1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타이어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품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 조사(KCSI)’에서도 승용차타이어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