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술을 이용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을 개발해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
앞으로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앱을 통해 KB손해보험의 단체 해외여행보험에 쉽게 가입할 수 있게 된다.
KB손해보험은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술을 이용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을 개발해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앱에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청약, 증명서, 조회기능 및 데이터 처리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등을 제3자에게도 공개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인증이나 주소 입력 등 보험 가입 때 필요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항공사, 여행사 등 여행 관련 업종뿐만 아니라 관련 스타트업 등 플랫폼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에 가입하면 단체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기존 동일 조건의 해외여행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와 제휴를 시작으로 최근 개별 자유여행과 소규모 그룹 단위 여행 등 해외여행 수요 증가 추세에 발맞춰 관련 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김태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리브메이트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저렴하고 편리한 보험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KB금융그룹 계열사는 물론 외부 플랫폼기업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