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 정보. <비즈니스피플> |
29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SK텔레콤이 서비스 기획 전문가를, SK이노베이션이 회계 및 세무 분야 경력직을 채용한다.
LG유플러스는 5세대통신(5G) 기반 신규서비스 기획자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K텔레콤, 서비스 기획 분야 전문가 채용
6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신규사업의 서비스 기획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 기획 및 설계를 수행한다. 인증·금융·신용 관리 서비스 기획 경력자, 유통 관련 전자결제(PG) 및 판매정보 관리(POS) 기반 서비스 기획 경력자,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출시 경험자, 컴퓨터·산업·정보공학 또는 디자인 관련 전공자, 웹·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개발과 출시 관리 능력 보유자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3일까지.
◆ SK이노베이션, 회계 및 세무분야 경력사원 채용
회계 및 세무 분야에서 2~3년 경력을 쌓은 사람을 채용한다. 본사와 국내외 자회사의 결산 업무, 법인세 등 각종 세무 신고업무를 담당한다.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 자격을 보유한 사람,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해본 사람, 영어 등 외국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16일까지다.
◆ LG유플러스, 5G 기반 신규 서비스 기획자 채용
7년 이상 경력자를 뽑는다. 게임,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로봇, 인공지능, 비전인식 등 5G 주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기획과 기술 제휴업무를 담당한다.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MP) 등 프로젝트 관리 관련 자격증을 갖춘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7일 17시까지다.
◆ CJ ENM, 전략기획 경력사원 채용
대리~차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회사가 추진하는 사업마다 중장기 전략을 수립한다. 관련 경력 4년 이상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전략 컨설팅회사 또는 주요 대기업에서 전략기획을 수행해본 사람, 콘텐츠·미디어·음악·영화·엔터테인먼트업계에서 일한 사람, 경영학석사(MBA) 등 관련 석사와 박사학위를 갖춘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일 23시까지다.
◆ 넥센타이어, 빅데이터 분석가 채용
정보통신기술(ICT)혁신팀에서 경력자를 채용한다. 데이터 분석을 위한 웹 개발과 데이터베이스(DB) 모델링을 수행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판매·생산·연구개발(R&D) 분야와 관련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전처리)한 경험, 시각화 도구를 활용한 경험 등을 갖춰야 한다. 접수기간은 6월6일까지다.
◆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담당자 채용
5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영 디지털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디지털 미용 관련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한다. 사업전략 수립, 디지털 신사업 기획 및 개발과 관련한 경험을 갖춰야 한다. 컨설팅 경험 3년 이상인 사람, 기업에서 이커머스 또는 모바일 서비스 전략을 수립해본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7일까지다.
◆ TV조선, 홍보 경력사원 채용
프로그램 관련 언론홍보와 행사 진행, 출입기자단 관리 등을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관련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언론홍보를 경험한 사람, 방송회사에서 근무해본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6일까지다.
◆ 한국도로공사, 전문계약직 채용
사내 변호사와 노무 전문가를 채용한다. 변호사는 국내 변호사 자격을 소지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노무 전문가는 공인노무사 자격을 취득한 뒤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쌓은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6월7일 18시까지다.
◆ 성남도시개발공사, 변호사 채용
노무, 송무 등 전반적 법무를 수행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뒤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을 쌓은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6월3일 18시까지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영지원본부장 채용
경영지원본부장을 채용한다. 전략기획과 경영지원, 홍보 및 정보화 업무를 수행한다. 계약기간은 채용일로부터 2년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6월3일 18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