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쏠라티 리무진 특성에 맞춰 경상용차 전용 타이어인 ‘포트란 KC53’의 성능을 높여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패턴 설계와 숄더부(노면에 접촉하는 타이어 면과 옆면 사이 경계부분) 강화로 세계 최초로 경상용차 규격에 맞는 저편평비의 20인치 타이어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금호타이어는 덧붙였다.
타이어가 높은 하중에 견딜 수 있도록 편평비(타이어 단면을 잘랐을 때 폭을 높이로 나눈 값)를 낮추고 고강도 재료(컴파운드)와 뼈대(카카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쏠라티 리무진은 현대차가 2015년 출시한 세미본넷 형태의 경상용차다. 세미본넷은 엔진룸이 세단처럼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것을 말한다.
이윤창 금호타이어 LT개발팀장은 “이번 현대차 쏠라티 리무진에 20인치 타이어를 단독으로 공급하는 것은 금호타이어의 기술력이 여전히 건재함을 보여준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최상의 타이어를 개발하고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