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7일 멜론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모든 회원에게 달마다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준다고 밝혔다.
▲ 카카오가 멜론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모든 회원에게 달마다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제공한다.
멜론 정기결제 회원은 멜론 플랫폼에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뒤 멜론 애플리케이션(앱) ‘VIP 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골라 받을 수 있다.
5월에는 △똘망똘망 다람이의 일상(재수) △다혈질 고양이 탱고4(남씨) △러블리본귀토끼 루루3(루루) 등을 포함한 10가지 종류의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앱과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멜론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또 15년 동안 멜론 플랫폼에 축적된 데이터와 히스토리를 통해 생성된 12만 개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알리는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한다.
카카오는 곡 단위에서 플레이리스트 단위로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음악 감상방식에 맞춰 특정 상황과 시간, 요일, 다양한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멜론만의 차별화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멜론의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는 10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비즈보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희원 카카오 음악사업본부장은 “멜론 회원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을 위주로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멜론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4천만 곡에 이르는 멜론 보유 곡과 음악장르, 관심사, 생활방식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일상 곳곳에서 더욱 알차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