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많이 하는 결심 가운데 하나가 다이어트다. 이미 결심을 포기했다면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
◆ 삭센다
삭센다는 요즘 뜨고 있는 다이어트 주사다. 주사니까 당연히 전문 의약품이다.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 처방을 받아야 한다.
삭센다 주사를 맞으면 음식을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효과가 좋다고 입소문이 났다.
당뇨 치료제로 개발됐다가 식욕 억제 효능이 발견돼 다이어트 주사로 활용되고 있다. 전임상 시험에서 쥐의 갑상선암을 유발하고 췌장염 비율도 높아졌다는 결과가 있으므로 절대 오남용하면 안된다.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열대식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닌다.
가르시니아 캄보지니아 제품은 원료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추출해 만든 것이다. 천연 성분이긴 하지만 간 손상을 일으킬수도 있다.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도 가르시니아 섭취를 피해야 한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나와 있으므로 가격과 효능을 비교해서 구매하는 게 좋다.
◆ 바이엔티
바이엔티는 베트남 다이어트차로 알려져 있다. 식욕 억제와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차라 부작용 위험도 적다.
영지버섯과 연잎, 녹차, 인삼, 오렌지 오일 등을 배합했다.
베트남 여행 가서 사와도 되지만 요즘은 국내에서 제조한 제품도 나왔다.
◆ 깔라만시 디톡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기보다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며 다이어트까지 하는 클렌징 다이어트도 인기가 높아졌다.
가장 대표적 클렌징 제품은 깔라만시다. 레몬보다 비타민C를 30배 더 함유하고 있으며 각종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고 한다.
강한 산성이라 위가 약한 사람들은 먹을 때 주의해야 한다.
◆ 보이차
중국 윈난성의 전통차로 알려진 보이차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
보이차는 시간이 지나면서 발효가 진행돼 오래된 것일수록 가격도 높다. 비싼 보이차는 수천만 원짜리도 있다.
보이차도 지방 분해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다이어트 효과가 알려지며 찾는 사람도 많아졌다. 요즘은 과립이나 티백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도 나왔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